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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 레이크힐스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며 영상정보처리기기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 레이크힐스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레이크힐스 리조트 그룹'은(이하'회사'는) 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을 통해 본사에서 운영, 관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25조 제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합니다. 설치 목적에 부합하는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영상정보를 수집하여야 하며,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사생활을 침해소지가 있는 화장실, 목욕탕, 탈의실, 락카 등에는 설치를 금한다.

[설치 목적]

  • 시설물 관리,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주차관리, 차량도난 및 파손 방지(주차장 등)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 6조 제 1항을 근거로 설치, 운영 가능

2.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시의 규정

임의로 CCTV를 조작하거나 음성, 녹음, 회전·줌인 기능 등을 추가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설치된 영상정보처리 기기는 설치된 업장에서 직접 관리, 감독하며, 업장의 총책임자가 책임 관리 권한을 가진다.

3. 관리 부서,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 기기는 해당 업장의 영업지원파트에서 관리하고, 책임자를 선정한다. 업무의 내용에 따라 권한을 설정하여 관리 기기의 접근을 통제한다.

4. 영상정보의 열람 등에 관한 조치

열람자와 권한을 최소화하고, 열람대장을 작성하여 관리부서에서 2년이상 보관하도록 하며, 수사, 재판, 재난, 구호 등 공공의 목적에 따라 열람을 요청받은 경우 책임자 판단에 따라 영상자료를 제 3자에 제공 수 있다. 찰영된 정보주체는 CCTV 존재확인 및 열람·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할 수 있다.

5. 개인정보 처리 방침 변경 및 관리 사항

설치 업장별 책임부서와 책임자를 선정하고 관련 장비 및 권한 내용을 개인정보 총 책임자에게 통보하여 각 보관한다. CCTV를 통해 수집된 영상정보에 대해 수집 후 최대 30일 이내로 보관하여야 한다.

6. 안전성 확보 조치

출입이 제한되는 별도의 공간(관리자외 출입금지 표기)에서 영상기록물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기술적 보안조치를 하여 영상물과 CCTV관련 장치를 안전하게 보관, 관리한다.

7. 관리 조항의 변경

CCTV 열람권한 자 중 책임자를 선정해 개인정보취급자 교육을 수료하도록하며, 책임자, 관리 항목, 연락처등에 변동이 생긴 경우 안내판의 표기를 7일 이내 수정하고, 변경된 사항을 그룹내 개인정보관리 총책임자에게 전달한다.

8. 레이크힐스 관리 영상정보처리기기 현황

레이크힐스 전 계열사 및 업장에서 설치하여 관리하는 영상정보처리기기의 현황은 다음과 같다.